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정보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일까?

by ayehpa 2022. 1. 15.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시력이 감퇴하는데, 시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가 먹을 수 있는 것이 있을까라고 마이클 모슬리는 묻는다.

저는 시력이 좋았던 적이 없어요. 나는 안경을 거의 써왔고 나이가 들수록 더 나빠질 거라고만 예상한 상황이에요.

그러나 팀이 시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충제를 복용해 보자고 제안했을 때, 나는 특히 보충제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회의적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제 시력을 정밀 검사하기 위해 런던 시티 대학의 존 바버 교수를 만나러 갔습니다. 그는 특히 나의 망막, 빛에 민감한 눈 부분에 관심을 가졌고, 어두운 곳에서 컴퓨터 화면을 몇 시간 동안 응시하게 했다. 그리고 다른 색상에 대한 나의 지각 한계와 야간 시력, 희미하고 작은 물체를 감지하는 것을 정밀하고 정확하게 측정하는 테스트를 받았다.

그는 또한 내 망막의 가장 섬세한 부분인 황반이 높은 에너지 블루와 자외선의 손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보호 수준을 측정했다. 이 보호제는 사실상 빛을 감지하는 세포를 덮고 있는 일종의 천연 자외선 차단제이며, 노란색의 '황반색소'로 이루어져 있다.

 

내 시험 결과는 흥미로우면서도 우울했어요. 내가 노란색과 파란색을 감지하는 것은 매우 형편없었다 - 바버 교수가 말한 것은 아마도 수년 전 내가 당뇨병에 걸린 결과였을 것이다. 저의 야간 시력과 세부 사항에 대한 인식은 젊은 사람들에 비해 형편없었지만 제 나이와 일치했습니다.

트러스트 미 팀은 도움이 되기로 되어 있던 90일 분량의 보충제를 제게 건네주었습니다. 그것들은 색색의 식물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의 농도를 포함하고 있었다. 이것들은 마리골드로부터 추출되었지만, 두 가지 주요 화학물질인 루테인과 지아잔틴 또한 우리가 더 흔히 먹는 다양한 음식에서 발견된다.

 

미국의 한 팀은 우리를 위해 비슷한 수준의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공급할 수 있는 데일리 스무디 레시피를 고안했다. 케일, 키위 열매 등 과일과 채소와 주요 화합물의 흡수를 돕는 우유, 밀기름 등 지방이 머리처럼 섞여 있었다.

12주 후, 저는 매일 먹는 알약 투약이 제 시력에 변화를 주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시티 대학교로 돌아왔습니다. 그 결과는 심지어 바버 교수도 놀라게 했다. 제 파란색과 노란색 인식은 정상으로 돌아왔고 야간 시력은 훨씬 좋아졌습니다. 보호용 황반색소 수치도 상승했습니다.

그 결과는 아일랜드 남동부 워터포드에 있는 존 놀런 교수에게는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 그의 팀은 수년 동안 황반색소를 연구해 왔으며, 최근 100명이 넘는 참가자들과 함께 1년 간의 실험을 마쳤고, 그들은 나와 비슷한 결과를 보았다.

그들은 루테인, 지아잔틴, 메소-지아잔틴의 세 가지 황반 색소로 식단을 늘린 것이 시력 향상뿐만 아니라 섬세한 황반 보호도 크게 향상시켰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이러한 보충제가 영국에서 시력 감퇴의 주요 원인인 노화 관련 황반변성을 늦추거나 심지어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하지만, 이것은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모두는 시력을 보호하고 심지어 개선하기 위해 보충제를 먹어야 할까요?

 

음, 그 연구는 확실히 보충제가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과일이나 야채가 많이 들어가는 비교적 건강한 식단을 가지고 있고, 특히 혈중 함유량이 낮지 않은 저 같은 사람에게도 보약이 도움이 됐습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원들은 우리가 올바른 것을 먹는다면, 식이요법으로도 충분할 수 있다고 믿는다.

세 가지 황반색소 각각에 대한 최상의 식이 공급원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루테인(Lutein)은 식물만이 만드는 노란색 화합물이다. 그들은 광합성을 통해 햇빛으로부터 에너지를 흡수하는 메커니즘의 일부로서 푸른 빛을 흡수하기 위해 그것을 만듭니다. 동물들은 식물을 먹는 것으로부터 그것을 얻습니다 - 좋은 공급원은 녹색 케일과 시금치, 또는 계란의 노란색 노른자입니다.

이것은 산업적으로 사육되는 닭들에게 그들의 노른자를 더 매력적인 노란색으로 만들기 위해 보조 식품으로 사용된다.

제아잔틴은 식물이 빛을 흡수하기 위해 만든 루테인과 거의 동일한 또 다른 노란색 화합물이다. 그것은 옥수수, 피망, 샤프란을 노란색으로 만드는 화학 물질입니다.

메소제아잔틴은 식물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제아잔틴의 일종이지만, 체내에서는 루테인으로 만들어진다. 이 과정이 얼마나 효율적인지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일부 생선(특히 껍질)에서 발견되지만, 마리골드 추출물을 함유한 보충제에서 마리골드가 겪는 산업 가공은 메소-지아잔틴을 생성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증진을 위해 식물원 함유 스무디를 복용한 자원봉사자들은 그들의 루테인 수치를 증가시켰지만, 제아잔틴은 증가시키지 않았다. 분명히 레시피를 다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것은 현재의 연구 상태를 고려할 때, 특히 잎이 무성한 채소를 많이 먹지 않는 사람들과 영양분을 덜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노인들의 경우, 제가 결국 보충제의 편에 서게 될 수도 있는 드문 경우일 것입니다.

하지만, 당근이 그들의 시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그들에게 말한 모든 엄마와 할머니들에게 그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 비록 루테인, 지아잔틴, 메소-지아잔틴은 모두 "카로테노이드"로 알려진 화학 물질이지만, 당근은 그들 색깔의 노란색 부분을 그들에게 빚지고 있다, 이 특별한 화합물들은 주로 녹색 부분에서 발견된다.땅 위의 식물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시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저는 그것이 가장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잎이 많은 채소들을 우적우적 먹고 있는 것이 두렵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