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정보

코로나 후각 손실에 대한 비타민 A 치료

by ayehpa 2022. 1. 13.

비타민 A 비약은 코비디를 앓은 일부 사람들의 후각 상실이나 변화를 치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영국의 연구원들은 말한다.

이스트앵글리아 대학은 12주간의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중 일부만 치료를 받게 되지만 모두 썩은 달걀과 장미와 같은 강한 냄새를 맡도록 요청될 것이다.

그리고 뇌 스캔은 비타민이 손상된 후각 경로나 "냄새 신경"을 회복시켰는지 확인할 것이다.

나는 Covid를 먹었더니 토할 것 같다.
코비드 냄새 손실은 고기의 휘발유 맛을 만들었다.
후각 상실이나 변화는 코비디아의 흔한 증상이지만, 독감과 같은 많은 다른 바이러스들도 그것을 일으킬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몇 주 안에 자연적으로 그것을 되찾지만, 많은 사람들은 지속적인 후각 장애를 가지고 있다.

 

런던에서 온 29세의 리나 알나디는 코로나 이후 착색증에 걸렸는데, 이것은 그녀에게 많은 흔한 것들의 냄새가 바뀌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수돗물은 늪지나 하수구에서 악취가 나는 지독한 냄새가 난다.

 

허브 고수는 탈취제 냄새가 난다.

그리고 리나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계란에서는 탄 고무 냄새가 난다는 것이다.

 

"당신은 후각을 당연하게 생각해요,"라고 그녀에게 말합니다.

"그것을 잃는다는 것은 참혹했다. 그것은 제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음식이 많았다. 정말 속상했습니다."

 

라이프핵
샤워나 양치질 같은 간단한 것들도 그녀의 비뚤어진 후각 때문에 불쾌합니다.

그러나 상황은 점차 나아졌고 리나는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생명 해킹을 발견했다.

"레몬이나 칠리를 음식에 첨가하면 냄새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저는 또한 토하고 싶지 않은 안전한 음식 목록을 실험하고 작성했습니다.

"저는 잘 지내려면 적절한 음식을 충분히 먹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것에 대해 창의적이어야 했습니다."

 

후각구
UEA의 Norwich 의과대학과 James Paget University Hospitals NHS Trust의 수석 연구원인 Carl Philpott 교수는 "우리는 비타민 A를 투여했을 때 손상된 후각 경로의 크기와 활동이 증가하는지 여부를 알아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냄새 신경이 서로 연결되어 뇌와 연결되는 코 위의 영역인 후각 전구의 크기 변화를 조사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냄새를 인식하는 것과 관련된 뇌의 영역에서의 활동도 조사할 것입니다."

비타민 A 또는 레티놀은 다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면역 체계 - 질병과 감염에 대한 신체의 방어
시력, 특히 희미한 빛에서의 시력
코를 포함한 신체의 일부 부분의 피부와 안감
일부 채소뿐만 아니라 많은 유제품들이 지용성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비타민 A 보충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너무 많이 먹으면 해로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댓글